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 매일 1만보 걷고 연 11% 이자 받자


걷는 운동이 몸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단순히 걷는 운동만으로도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관절과 근육을 강화하며 뇌의 성능을 올려 준다는 게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입니다.

이런 점에 착안해서 걷기운동을 하면 이자를 더 많이 주는 적금 상품이 있다고 해서 찾아봤습니다. 그 상품은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우리은행의 데일리워킹적금 입니다.

걷는 운동을 하면서 돈도 저축하는 이미지


매일 걷는 운동만 잘하면 연 11%의 이자를 준다고 해서 전 어제 가입했습니다. 제가 워낙 걷는 걸 좋아해서 매일 거의 1만보 ~ 1만 5천보는 걷거든요.

어떤 상품인지 가입하면서 알아 본 정보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매일 걷기만해도 연 이율 11%를 준다고?


데일리워킹적금 기본 정보 이미지

출처 : 우리은행 WON 뱅킹
워킹적금 연 이율 표시된 화면 이미지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은 총 6개월동안 매일 1만보 이상을 걸으면 연 이자 11%를 주는 웰빙적금 상품입니다.

단순히 걷기만 하는데 이자를 11%나 준다니 말이 돼? 하실 수 있지만 사실입니다. 대신 매일 1만보 이상 걷기 운동을 해주셔야 됩니다.

1만보 감이 안오시는 분들을 위해 예를 들면 반포대교의 총 길이는 900m입니다. 대충 1km라고 가정하고 1만보가 대략 8km 내외니까 하루에 반포대교를 총 4번정도 왕복하는 거리라고 보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근데 이 거리를 매일 걷기 완료를 해야 11%의 이자를 지급해주는거라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상품이긴 합니다.




데일리워킹적금 가입은 어떻게?


워킹적금 가입루트 설명하는 화면 이미지


우리은행의 데일리워킹적금의 경우 가입을 하려면 원래는 우리은행에서 진행하는 추천 이벤트 당첨 등에 의해 개별적으로 인증번호를 부여받은 사람에 한해 1인 1계좌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출시 초기엔 그랬던거 같은데 지금은 아이유님이 광고하는 우리은행 어플 ‘우리은행 WON 뱅킹’에 접속해서 간단히 가입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우리은행 뱅킹 어플에 가입한 뒤에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대로 클릭을 해주면 예금 적금 상품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데일리워킹적금 상품 이미지 화면


예금 적금 상품을 클릭하고 끝까지 쭉 내려보면 끝에서 3번째에 <데일리 워킹 적금>이라는 상품명과 함께 상품의 간단한 설명이 보입니다.

여길 클릭하셔서 간단히 상품 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금액의 경우 우리은행 계좌가 있다면 연동시켜주시면 되고 없다면 본인 명의의 타 은행계좌에 자동이체를 신청해놓으시면 됩니다.
(매일 1만원씩 이체 되기에 본인의 여유돈이 있는 계좌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 간단 상품 설명

항목내용
가입기간가입일로부터 6개월
납입 금액1원 ~ 10,000원까지
최고 이율기본이율 1% + 우대이율 10%
우대금리 조건 매일 1만보 이상 걷기 운동 후 우리은행 WON 뱅킹 내 상품 페이지에서
‘성공’ 버튼 클릭

  • 만기시 적용세율 – 일반세율은 이자소득의 15.4%(이자소득세(14.0%)+지방소득세(1.4%))





중도해지 이율은?


중도해지이율 화면 이미지

출처 : 우리은행 WON 뱅킹


어떤 금융상품이든 비슷하겠지만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 또한 중도 해지를 하면 이율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가입 기준 3개월 미만 해지라면 연 0.1%의 이자만 지급하며 3개월 ~ 6개월 사이 해지라면 기본이율 x 50% x (보유일수/계약일수)로 계산되고 최저이율이 연 0.15%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매월 30만원 가량이라 부담이 없어 가입했고 걷는 건 잘하기에 전 한달 20일이상은 매일 1만보 달성은 가능할 거 같아 나름 괜찮은 이율을 받을 수 있다고 판단되어 가입했습니다.



만기 후 이율은 어떻게 될까?


만기후 이율 화면 이미지

출처 : 우리은행 WON 뱅킹


6개월 만기 달성 후에도 꾸준히 적금을 납입한다면 만기 이후의 시점마다 다른 이율을 받게 됩니다. 만기 후 1개월이내는 약정이율의 50%, 만기 후 1~6개월 사이엔 약정이율의 30%, 만기 후 6개월이 경과하면 약정이율의 20%정도의 이율을 받게 됩니다.

근데 굳이 6개월 만기후에 연장을 하는 건 별로 의미 없어 보입니다. 딱 6개월만 걷기 운동으로 다이어트도 하고 높은 이율도 받자 생각하면서 유지하시는 게 좋은 상품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사실 매일 1만원씩 한달이면 30만원 x 6개월이면 180만원인데 만기 시 이율을 따져보면 이자소득과 지방소득세 15.4%를 제외하면 16만원 정도입니다. 적금 원금에 비해 많다면 많은 금액이지만 굳이 연장할 정도의 금액은 아닌거 같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위 이미지는 어제 가입하고 오늘 1만보를 달성한 제 인증내역입니다. 어제 오후 늦게 가입을 했더니 오전에 걷기운동한게 반영이 안됐습니다. 그래서 하루 날렸고 오늘은 오전에 1만 2천보 정도 걸었더니 바로 알림을 보내주네요.

우리은행 데일리워킹적금에 가입하실 분들은 꼭 1만보 미션 완료 후에 어플에 접속해서 ‘미션성공 버튼’을 클릭하셔야 적용된다는 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어카운트인포 ::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사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