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실생활정보는 여러 은행권과 각 카드사의 개인 계좌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어카운트인포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어플입니다.
어카운트인포의 경우 별도의 신청 및 등록을 하지않아도 어플에 회원가입만 하면 내가 사용하는 계좌와 카드사의 정보를 모두 끌어와 하나의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럼 어카운트인포 사용방법에 대해 시작하겠습니다.
어카운트인포 회원가입
일단 어카운트인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다운 뒤에 간단한 회원가입 진행 후 로그인 인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바이오정보와 금융인증서 두가지 인증이 있는데 둘 중에 한가지만 인증하셔도 됩니다.
전 두가지 모두 인증했는데 상황에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방식의 로그인 방식으로 로그인 진행 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휴면예금조회 및 이체 기능
휴면예금조회를 위해서는 간단한 개인정보 동의와 함께 위임자을 작성해야 됩니다. 예전처럼 은행에 방문해서 번호표를 뽑고 기다린 다음 서류를 작성하는 거에 비하면 상당히 편해진 거죠.
위임장까지 작성하고 나면 내 휴면예금조회가 된 화면이 나오는데 전 일전에 농협은행에 몇만원이 있는 걸 발견하고 자주 사용하는 계좌로 이체를 시켰습니다.
이체의 경우 어플에 등록되어있는 계좌로 대략 5분이내에 이체가 완료되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씩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가능
어플 화면 상단에 <카드 포인트 현금화>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여길 누르면 서비스 이용 주의사항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현재 시점 기준으로 현금화가 가능한 각 카드사의 포인트가 보여집니다.
전 카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포인트가 거의 없지만 카드를 여러장 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르고 있는 포인트가 있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계좌와 카드 정보를 한눈에 파악 가능
홈 화면에서 하단으로 내리면 <자주쓰는 카드>라는 옵션이 있는데 여길 클릭하면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발급되어있는 거의 모든 카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카드사별로의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며 포인트 현금화도 여기서 가능합니다.
내 보험가입내역을 한눈에
어카운트인포에서는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또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정액형 보험 2개와 실손보험 3개를 가지고 있는데 역시나 한번의 조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혹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있는지 헷가릴때가 있고 불필요한 보험에 가입되어 돈을 낭비할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이 어플을 활용하면 쉽게 내 보험내역을 확인 할 수 있고 불필요한 보험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할 듯 보입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
마지막으로 어카운트인포의 히든카드는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금융범죄를 당했을 때 내가 보유한 계좌를 선택 or 일괄 지급정비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보이스피싱과 같은 범죄 피해를 당했다고 인지한 후에 은행까지 갈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바로 어플에 로그인한 뒤에 송금이 진행중인 계좌를 스스로 지급정지 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의 경우 대포통장으로 입금을 유도하기에 빠르게 지급정지를 한다면 100%는 아니라도 어느정도의 피해를 막을 수 있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핀테크 서비스인 어카운트인포 어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표적인 핀테크 어플이 토스인데요. 토스와 비교해서 큰차이는 없지만 여타 핀테크 어플들이 가입자가 모이면 자사의 대출 및 카드, 계좌 등 은행권 영업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것과는 달리 어카운트인포의 경우엔 금융권 서비스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 나름 괜찮은 어플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