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부킹닷컴 환불불가 취소 방법에 대해 직접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말해보려 한다.
우리가족의 45일간의 포르투갈/스페인 여행의 대망의 마지막 장소는 바로셀로나였다.
6박 7일의 일정으로 1곳의 숙소만 예약했는데 숙소에 입성한지 이틀만에 베드버그로 인해 우리의 마지막 여행에 차질이 생겨버렸다.
바로셀로나 숙소는 부킹닷컴 환불불가 숙소였으나 예약 전 후기 등을 살펴봤을 때 아주 좋은 8점 중반대의 점수를 가지 숙소였다.
유럽 여행 전 숙소 예약시 와이프와 꼼꼼히 숙소 후기를 체크하면서 예약을 했기에 별일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일이 터져버린 것
말로만 듣던 베드버그를 영접하다
말로만 듣던 베드버그가 우리 숙소 벽을 기어다니는 모습을 보고야 말았다. 혹시나 다른 벌래겠지 생각했지만 진짜 베드버그였다.
불안한 우리부부는 일단 숙소의 2개의 침대를 뒤집고 살피기 시작했고 이윽고 메인 베드에서 사진과 같이 베드버그 시체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불안감은 현실이 됐고 메인 룸의 천정에서 기어다니는 베드버그까지 목격할 수 있었다.
우리 부부는 저녁부터 아침까지 잠을 자지 못하면서 다른 숙소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호스트에겐 새벽이고 뭐고 실시간으로 베드버그가 나타날 때마다 메세지를 보냈다.
우리 부부는 베드버그 나타나면 동영상을 찍고 잡아서 죽인 후 사진으로 증거물을 모았다.
정말 기겁을 하게 된 건 우리 부부가 심각하게 대화를 나누던 중 내 등쪽에서 앞쪽으로 베드버그가 기어가는 걸 와이프가 목격했을 때다.
와이프가 놀라며 가만히 있으라고하면서 내 옷을 털어줬다. 순간 여태 발견된 베드버그보다 훨씬 큰 몸집의 베드버그가 바닥으로 떨어졌고 뒤접어진체 바둥거리고 있었다.
놀란 난 급하게 휴지를 이용해 베드버그를 잡았고 이 몸집이 큰 베드버그는 피가 터지면서 죽었다.
정말 다행인 건 내 피가 아닌 우리가 오기 이전에 있었던 다른 사람의 피였다는 거다. 피의 색깔이 검은 색이였다.
너무 징그럽고 괜히 몸이 간지러웠다. 더 두고 볼 것도 없이 우리는 호스트에게 베드버그로 인해 더이상 이 숙소에 머무룰 수 없어 내일 당장 떠날것이라고 메세지를 보냈다.
아침까지 뜬 눈으로 다른 숙소를 알아 본 우리는 모든 짐을 싸고 숙소에서 음식을 해먹기 위해 올레마트에서 장을 봐온 음식들 모두를 버리고 대기를 하고 있었다.
장을 봐온 음식을 버린 건 남은 일정은 4성급 이상의 호텔로 이동해서 음식을 해먹지 않기로 해서다. 물론 찝찜한 것도 있었고
아침 8시경 호스트로 부터 메세지가 왔다. 본인의 다른 숙소로 이동을 시켜주겠다는 내용이였다. (위 메세지 이미지 참고)
우리는 당신들과의 신뢰가 깨졌기 때문에 더이상 당신들이 운영하는 숙소엔 묵고 싶지 않다. 그러니 우리가 숙박하지 않은 기간에 대해 환불을 해달라고 답장을 보냈다.
하지만 호스트는 답장을 하지 않았고 우리가 재촉하는 메세지를 보내자 환불을 해주겠다는 답장을 보냈다.
그러면서 본인은 부킹닷컴에 환불요청을 하지 못하니까 우리에게 직접 부킹닷컴에 연락하여 환불을 요청하라고 했다.
그러면서 메세지에는 단 한마디의 ‘죄송하다’는 식의 언급을 하지않았다.
우리는 부킹닷컴에 이러이러한 내용으로 환불을 요청한다는 메세지를 보냈고 부킹닷컴은 접수가 되었으니 호스트와 연락하여 조치 후 연락을 주겠다고 했다.
환불이 될거라는 생각에 우리는 호스트에게 연락하여 도시세로 지불한 금액 중 숙박하지않은 기간에 대한 도시세 환불을 요청했고 호스트는 몇시간 뒤에 도시세를 결제한 카드번호를 요청했고 다행히 숙박하지 않은 기간에 대한 도시세는 환불처리가 완료됐다.
부킹닷컴 환불불가 취소 – 호스트가 잠수를 타다
문제는 이후부터 발생했다. 우리의 연락과 부킹닷컴의 연락을 호스트가 무시하고 답장을 보내지 않기 시작했다.
부킹닷컴에서도 호스트가 연락이 안되니 우리보고 연락을 해보라고 메세지를 보내왔다.
부킹닷컴에서는 환불이 되지않는 숙소에 예약을 한거라 본인들이 환불을 해줄 수 없다고 호스트의 연락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일단 남은 여행을 무사히 끝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하여 다시 한번 더 부킹닷컴에 연락을 취했지만 여전히 호스트는 연락이 되지않고 있었다.
부킹닷컴 측에서는 호스트가 지속적으로 연락이 되지않으면 자신들이 일부분의 환불만 가능하다고 승락하겠냐는 메세지를 보내왔다.
우리는 일단 호스트와의 메세지 내용중에 우리가 부킹닷컴에 연락할테니 환불을 승락해달라고 한거에 환불을 해주겠다는 호스트의 답장 내용과 함께 숙소에서 나온 베드버그 사진과 동영상을 부킹닷컴쪽에 보냈다.
증거자료와 함께 부킹닷컴에 우리는 호스트가 아닌 부킹닷컴이라는 회사를 믿고 계약을 한거기에 부킹닷컴 쪽에서 책임지고 환불을 해줄것과 해당 호스트에 대해 부킹닷컴이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에 대해 문의를 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호스트에게 아래와 같이 메세지를 보냈다.
우리의 연락을 지속적으로 무시하고 환불을 해주지않는다면 당신들의 숙소에서 나온 베드버그 사진과 동영상 등을 이용해 후기를 작성할 것이며 그럼 당신들이 얼마나 손해를 볼지 생각을 해보길 바란다는 내용의 메세지를 보냈다.
그러고 난 뒤 2일쯤 후에 부킹닷컴 쪽에서 호스트와 연락이 되었고 우리가 해당 숙소를 계약한 전액에 대해 환불을 진행해주겠다는 메세지를 받을 수 있었다.
총 6박 7일 중에 2박정도를 머물렀으나 보상차원에서 숙박한 것 포함해서 전액에 대해 환불을 해주겠다는 내용이였다.
일단 현재 글을 쓰는 시점엔 환불된 금액이 카드사로부터 환불이 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부킹닷컴 한국지사 상담원이 9월 2일자로 환불이 처리됐다고 했으니 카드사 환불은 문제가 없이 진행될거라 생각된다.
글이 길어지다보니 정확한 부킹닷컴 환불불가 취소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다.
1. 부킹닷컴 환불불가 숙소의 취소를 위해서는명확한 숙소의 문제가 있어야 된다.
- 베드버그라든지 바퀴벌레라든지 사진이나 동영상 등 정확한 증거를 남겨야 된다.
2. 호스트와 메세지를 주고받을 때 호스트의 정확한 환불 의사표현을 받아두어야 한다.
- 숙소의 문제로 숙소에 더이상 머물기가 힘든 점을 부각하여 호스트로 하여금 환불을 해주겠다는 답장을 받는게 중요하다.
만약 호스트가 직접 환불에 대한 언급을 안 하더라도 환불을 해주겠다는 명확한 의사표현을 받아놓는 게 좋다.
ex) 손님> 우리는 베드버그로 더이상 이 숙소에 머물수 없으니 부킹닷컴 측에 환불을 요청할 테니 이에 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스트> 알았다. 우리는 당신의 요청을 수락할것이다.
케바케가 많겠지만 숙소 문제에 대한 명확한 증거자료와 함께 호스트의 환불의사를 메세지로 받아놓으면 100% 환불을 받을 수 있다.
간혹 벌레 등을 발견해 당황하여 휴지로 벌래를 잡고 변기 등에 버리는 일이 있는데 이러면 추후 환불진행 때 불리할 수 있다.
벌래 등이 나오더라도 당황하지말고 동영상, 사진 등을 남겨 명확한 증거를 남기는게 유리하다는 걸 잊지말자.
베드버그 퇴치제 – ZUM
마지막으로 베드버그 퇴치제에 대한 내용을 알려주고 글을 마무리하겠다.
우리 가족은 한국에서 가져간 벌레 퇴치제가 너무 소용량이라 바로셀로나 전에 소진을 해버렸다.
그래서 찾아본 결과 사진과 같이 zum이라는 베드버그 전용 퇴치제를 알아봤고 구입을 했다.
문제는 이 zum 베드버그 퇴치제는 아무곳에서나 판매하지 않았다.
스페인에서 흔한 메카도나, 카르프, DIA, ALDY 같은 대형마트 등을 모두 뒤졌으나 없었고 약국에서도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서 사그라다 파밀리아를 구경하러 간 길에 혹시나 하고 사진과 같은 마트에 들려 찾아봤는데 다행히도 구매를 할 수 있었다.
만약 스페인 현지에서 베드버그 퇴치제를 구하고자 한다면 super COR라는 마트를 찾아가 구입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