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책 / 재테크 책 고르는 5가지 방법 및 추천 도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동산 투자 공부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부동산 책 및 재테크 책 고르는 방법과 초보분들을 위한 책 추천을 해드리고 이글 통해 어떤 부동산 책과 재테크 책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지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부동산 책 및 재테크 책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기에 앞서 내가 완전히 초보다 싶은 분들 그냥 교보문고나 가까운 동네 서점에 방문하셔서 괜찮겠다 싶은 책을 고르셔도 무방합니다.​


제가 투자 관련 공부를 하려고 꽤 많은 투자 책들을 구입해봤지만 별 도움이 안되는 책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시간과 돈 낭비를 줄이기 위한 나름의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부동산 책 및 재테크 책 고르는 요령에 대해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진행형 실전 투자자의 책인지 확인하기


저자의 상세 약력을 찾아보는 느낌의 이미지



현재 진행형의 실전 투자 경험을 가진 저자의 책은 이론적인 지식과 함께 현실적인 조언이 담겨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저자의 실전 투자 경험은 책의 표지 뒷면이나 인터넷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저자가 실전 투자 경험이 풍부할수록 책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전략이 더욱 실질적이고 구체적입니다.

투자 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현재도 활발히 투자를 이어가는 저자의 책을 선택함으로써 최신의 투자 정보와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부동산 투자와 같이 변동성이 큰 분야에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론과 실전이 균형잡힌 저자의 책 구입


이론과 실전을 모두 겸비한 투자자는 즉각적인 프리젠테이션에도 강한 모습이라는 느낌의 이미지


책을 많이 구입해서 읽다보니 이론과 실전의 경험이 모두 풍부한 투자자의 책이 실질적으로 제 투자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간혹 이론 없이 실전만을 추구하거나(부동산의 경우 ‘무조건 현장으로 달려가라’ 라거나) 이론만을 강조하는(주식투자에서 실전투자 전 이론 공부만 강조하는 투자자 등) 책들이 있는데 이런 책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론은 투자의 기본을 이해하는 데 필요하며 실전 경험은 이론을 현실에 적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에 이 두 가지 요소가 균형을 이루는 투자자의 책을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즉 이론과 실전 모두 겸비한 투자자의 책을 고르는게 중요한데 사실 이런 저자의 책을 구분하는 게 쉽지는 않기에 아래 내용을 모두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정치적인 면에서 중립적인 입장의 저자 책 구입


흑과 백 어느쪽도 우위에 있지않고 중립적인 입장의 느낌 이미지



부동산 투자 책의 경우 정치적인 성향이 강한 저자의 책은 좋지 않습니다. 이유는 부동산 정책이나 시장 동향에 대한 중립적인 분석은 객관적인 판단을 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개인의 의견이나 정치적 성향이 지나치게 드러난 책은 객관적인 정보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동산 책의 경우엔 저자의 정치적인 성향이나 개인의 의견이 강하게 드러나지 않은 모든 정부의 정책에 대해서 열린 생각을 가진 저자의 책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다수의 책을 단기간에 출간하는 저자의 책은 피하자


부동산 책을 볼 때와 비슷하게 깊이있는 학습에 대한 이미지


책의 내용이 다양하고 깊이가 있어야 합니다. 간혹 서점에 가다보면 1~2년 사이에 많은 책들을 출간하는 저자가 있습니다. 이런 저자의 경우 다양한 분야(부동산의 경우 갭투자, 경매, 토지, 재개발&재건축 등)에 전문성이 있을 수 있지만 경험상 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저자의 책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다수의 책을 출간하는 저자의 책을 사야된다면 저자의 여러 책이 비슷한 내용을 다루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에 최신의 정보가 담긴 책을 선택하여 읽는 것이 좋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저자의 책 구입


신뢰의 느낌을 주는 Trusr 글씨가 쓰여진 이미지


첫번째 내용과 중복되는 느낌이지만 유튜브 등에서 아무리 유명한 저자의 책이라도 저자의 전반적인 활동, 신뢰도 그리고 전문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여러 유명 유튜브 채널에 단기간에 출연해 유명세를 타고 사라지는 전문가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부동산이 한참 상승기일 때 부동산은 계속 상승한다고 주장하면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부동산 유튜브가 있었는데 부동산이 하락기에 접어들어서도 자신의 주장을 굳히지않고 상승을 주장하다 구독자들의 지탄을 받고 지금은 거의 활동을 하지않는 전문가도 여럿 있습니다.

저도 이런 투자자의 책을 사서 읽어봤지만 정말 내용이 맹탕인 무조건적인 투자나 자신이 보유한 지역의 아파트를 추천하는 책이여서 실망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유튜브나 여러 SNS 플랫폼에서의 활동, 이전 저서, 그리고 전문가로서의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신뢰할 수 있는 저자의 책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결론


투자를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기준을 통해 부동산 책이나 재테크 책을 구입할 때 조금 더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시간과 돈을 아끼실 수 있을거라 봅니다.

모든 성공한 투자자들이 하는 말은 아래와 같습니다.


“언제든 때가 왔을 때 투자를 할 수있는 실력을 갖춰라”



아래 책 중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는 갭투자로 유명한 너나위님의 첫 책으로 부동산 특히 아파트 갭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두번째 재테크 책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는 투자자 박성현님의 책으로 주식이나 코인 투자외 다른 투자 방법을 생각하신다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초보를 위한 부동산 책 추천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초보를 위한 재테크 책 추천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위 책 제목을 클릭하시면 책에 대한 자세한 블로거들의 후기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